상단영역

본문영역

오현섭 여수시장 신년 설계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실 (.)
  • 조회수 845
글씨크기

- “새해 시정 화두는 ‘변화와 경쟁력’” 강조

   오현섭 여수시장은 28일 “새해 시정의 화두를 ‘변화와 경쟁력’으로 삼았다”면서 “2012여수세계박람회와 관련된 각종 SOC확충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날 “세계박람회 지원 특별법 제정과 함께 조직위원회를 조기에 설립해 박람회 기반시설이 착수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여수엑스포 성공개최 5개년 계획을 면밀히 수립해 실행력을 강화하고 광양만권을 비롯한 남해안권 시, 군과의 협력도 원활하게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어 “국제수준에 걸맞는 선진 시민의식 향상과 지구촌 사랑나눔 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며 시민 외국어 교육 강화 및 자원봉사 활동을 체계화하고 외국인 방문관련 불편사항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민간자본의 투자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하고 투자자를 환영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며 세계박람회 유치과정에서 얻어진 여수 브랜드 가치가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국내외 홍보 전략을 개발, 국제적 인지도를 높여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와함께 이순신광장 조성을 비롯해 아름다운 야간경과 조성, 사도낭도지구 관광지 조성, WTC 복합컨벤션센터, 구겐하임미술관 유치 추진, 친환경녹색도시, 광양만권, 진주권 광역개발 활성화 선도, 여수국가산단 연관단지 확대 조성, 수산기반시설 확충, 성공적인 제89회 전국체육대회 개최 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방자치단체의 경쟁력은 공무원 개개인의 능력향상과 시민들의 시정참여에 달려있다”면서 “각종 지역현안과 주요 시책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민주적 행정절차를 꼭 이루겠다”고 덧붙였다.

*** 자료제공 : 기획예산담당관실 이경우 690-221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