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국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76
글씨크기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 3개 영역 134개 지표에서 고득점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행정자치부가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고, 앞으로 2년 간 우수기관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민원서비스 수준을 진단․개선할 수 있도록 민원서비스 표준을 제시하고, 우수기관에 대해 정부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공식 인정하는 제도이다.

민원행정 서비스 기반구축 등으로 구성된 3개 분야 134개 항목에 대해 진단하고 평가해 1000점 만점 기준 800점 이상을 획득한 기관에 대해 우수기관으로 선정한다.

행정자치부는 교수와 언론인, 시민단체, 민원 컨설팅 위원 등 민․관 합동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교차심사와 전문가 심사, 현장심사 등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실시했다.

여수시는 민선6기 들어 민원서비스의 향상과 평가와 개선 등으로 이어지는 시스템을 구축해 민원공무원들의 서비스 역량 강화와 직원 친절도 향상 등의 성과를 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수시 정운주 민원지적과장은 “시민중심의 다양한 민원시책을 추진해왔던 점이 이번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에 주효했다고 본다 “전국 최고 수준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민원지적과 김철빈 ☎061-659-3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