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동백화장품 생산․판매 전문기업 엘엔케이 위탁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64
글씨크기

 

주철현 여수시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은 동백제품 전문기업인 엘엔케이(L&K) 김광진 대표(오른쪽 네 번째)와 ‘여수동백화장품 생산․판매 위․수탁 계약’을 지난달 12일 체결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천연원료인 동백을 주 원료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동백화장품’의 생산․판매를 민간기업에 위탁해 추진키로 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난달 12일 시장실에서 동백제품 전문기업인 엘엔케이(L&K) 김광진 대표와  ‘여수동백화장품 생산․판매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앞서 시는 지난해 동백화장품 ‘콤퀸’을 직영으로 생산해 전량 판매되는 실적을 거뒀다.

그러나 국내․외 화장품 시장의 탄력적 대응과 전문적인 마케팅 도입 및 경영효율화를 위해 민간위탁을 전면 결정했다.

이후 2차례의 공모를 실시, 천연 동백제품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탄탄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엘엔케이를 최종 사업자로 선정했다.

시는 엘엔케이를 통해 올해 12월 천연정제 방식을 통한 100% 동백정제오일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여수산 동백오일을 함유한 프리미엄급 동백화장품 등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시는 동백종자 수매 및 착유까지의 공정은 그대로 도맡아 원료를 업체 측에 판매․공급하고, 화장품 생산․판매 등에 따른 로열티(매출액 5%)를 받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동백화장품의 국내․외 유통망을 대폭 확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함으로써 동백의 고장으로써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에서는 한해 평균 동백열매 4톤을 수매해 1000리터의 동백기름을 생산하고 있다.

문의 : 기술보급과 최효숙 ☎061-659-447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