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공무원, 시책 연구 발표회 ‘눈길’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 (.)
  • 조회수 912
글씨크기

- 하수종말처리장 미활용 에너지 활용 방안 최우수 수상

 


   여수시 공무원들이 한 해 동안 연구한 새로운 시책이 발표돼 눈길을 끌었다. 시는 년초부터 시책연구모임을 결성 자율적으로 연구활동을 수행하고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평가하는 시책 연구모임 연구발표회를 1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시청 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평가회는 1차 서류심사를 거친 총 9개팀이 출전 열띤 경연을 벌였으며 세계의 언어가 숨쉬는 여수 코리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옥상 공간정원 조성 방안, 여수인근 광역도시권 U-Tourpia 관광활성화 방안 등 시가 당면한 문제점과 개선방향이 논의돼 어느 때보다 열기가 높았다.
   최우수팀은 ‘하수종말처리장 미활용 에너지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하수종말처리장에서 배출되는 온수를 인근 택지개발지구의 공동주택이나 빌라 등에 난방용 공급해 에너지 절감과 기후보호시범 도시 실현 방안을 제시한 난장에 들무새팀(팀장 고기남)에게 돌아갔다.
   2위와 3위는 ‘마래2터널 및 폐선부지 활용방안’을 발표한 졸탁동시팀(팀장정영임)과 ‘빠르고 편리한 시내버스 만들기’를 주제로 연구한 여수희망탱크팀(팀장 성동범)이 각각 수상했다.
   여수시는 시책연구모임 평가 결과 최우수팀에게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하여 했으나, 정부의 공무원 해외연수 자제 요청에 따라 국내 선진 지자체 우수시책 벤치마킹의 기회로 활용키로 했다.

***자료제공 : 기획예산담당관 장희자(690-22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