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약용작물마스터대학 수료

  • 기자명 이미애 (8520)
  • 조회수 734
글씨크기

 

- 여수시 약용작물마스터대학 수료 -


여수시 약용작물마스터 대학이 올해 일정을 마무리했다.

약용작물마스터대학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제2기로 2:1이라는 경쟁률로 합격해 3월14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45명의 정원으로 총 23회 103시간으로 교육과정이 운영됐다.

수료식에서는 35명에 대한 수료증서 및 개근상(9명), 공로상(학생장 정재훈) 등 표창이 수여됐다.

학사일정 상반기에는 약초의 종류, 재배기술, 효능 등 이론학습과 현장학습을 통한 약용식물에 대한 정보지식을 습득했다.

하반기에는 발효효소관리사 자격증반이 운영돼 제1기 수료생중 신청자와 제2기 교육생으로 총 57명이 11회 과정을 마치고 9월말 36명이 자격증(민간자격증) 시험에 응시해 100% 합격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 토양과 기후에서 맞는 약용작물을 재배, 단지화하고 생산기반을 다져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이 많은 소비자 가정에 들어가 약용작물의 판매수익이 더 늘어날 수 있도록 교육과정에 우수한 강사를 초빙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061-659-4437)로 문의하거나, 여수시홈페이지(www.yeosu.go.kr) 또는 여수시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www.ysagr.yeosu.go.kr)를 참고하면 된다.

약초의 종류, 재배기술, 효능 등 이론학습과 현장학습을 통한 약용식물에 대한 정보지식을 배우고 싶은 분들은 여수시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여 참여하면 유익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