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세계박람회 1주년 성공 개최 확신

  • 기자명 행정지원과 (.)
  • 조회수 780
글씨크기

- 성공개최 다짐 기념식 ․시민체육대회․초청 음악회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확정 1주년을 기념하고 제89회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낸 시민들의 결집된 힘을 모아 엑스포 성공개최를 다짐하기 위해 1주년 기념행사를 대대적으로 열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성공 1주년 기념식, 여수시민체육대회,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성공 1주년 기념 음악회, 여수 세계 불꽃 경연대회 등 4건의 대형 행사를 이달 26일 동시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성공 1주년 기념식은 이날 10시 30분부터 진남종합경기장에서 성공개최 다짐 퍼포먼스, 영상물 상영 등으로 시작된다.
   제10회 여수시민 체육대회는 육상, 배구, 씨름, 줄다리기 등 4개 종목을 중심으로 진남종합경기장에서 27개 읍면동 대표 선수들이 기량을 겨룬다.
   또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남 실내체육관에서는 서울내셔널팝스 오케스트라를 초청 박람회 유치성공 1주년 기념 음악회도 열린다.
   중국, 포르트갈, 프랑스, 한국 등 4개국이 경연하는 여수세계불꽃 경연대회도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소호 요트장 앞에서 열린다. 이번 경연대회는 며 국내외 12만명의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엑스포 유치 1주년 기념일을 계기로 시민열기를 다시 모아 엑스포 성공개최로 이어가기 위해 1주년 기념식과 체육대회 등 4대 행사를 병행해서 개최하게 됐다”고 밝히고 “전국체전시 보여준 시민들의 헌신과 노고는 BIE 실사단이 방문했을 당시 모습을 재현한 것 만큼 감동적이었다”며 “시민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고자 마련한 자리인 만큼 엑스포 유치의 기쁨을 함께하고 성공개최를 기원하자”고 덧붙였다.

***자료제공 : 행정지원과 장지문(690-2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