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쌍봉동, 7080 충장축제 거리퍼레이드 최우수상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59
글씨크기

 

여수시 쌍봉동이 지난 9일 광주광역시에서 열린 ‘2014 제11회 추억의 7080 충장축제’ 거리 퍼레이드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쌍봉동 주민자치센터 회원 등 150여명은 이날 ‘이순신 장군과 수군 행렬’이라는 주제로 거리 퍼레이드에 참가했다.

쌍봉동은 이순신 장군과 수군 행렬, 강강수월래 재연, 여수연합 풍물단 흥돋기 등 3개 프로그램으로 행렬단을 구성해 400여년 전 당시 이순신 장군과 수군의 출전 의식을 표현했다.

퍼레이드를 지켜본 광주시민들은 서너 걸음마다 울려 퍼지는 이순신 장군의 함성과 수군 도열 등 퍼포먼스에 갈채를 보냈다.

더불어 여수문화원생의 강강수월래 재연 및 풍물단의 신명나는 공연에 호응을 보이기도 했다.
    
여수시 쌍봉동은 지난 2006년부터 광주 동구 산수1동 주민자치센터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충장축제에 참가하는 등 우정을 돈독히 하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주민자치센터의 역량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주민 주도형 마을특화사업 및 관련 행사를 강화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워크숍 및 벤치마킹을 통한 마을공동체 만들기에 주민자치센터가 앞장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안전행정과 박혜경 ☎061-659-3115

여수시 쌍봉동 주민들이 지난 9일 광주광역시에서 열린 7090충장축제 참가해 퍼레이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