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시책 추진해 44억원 징수

  • 기자명 세무과 (.)
  • 조회수 623
글씨크기

 

여수시가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시책을 강력하게 추진한 결과, 지난 5개월 동안 44억원의 체납액을 징수하는 성과를 냈다.

시는 지난 5월부터 9월말까지 ‘2014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시책을 추진해 44억4000만원의 체납액을 징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납액 징수는 상급기관인 전남도에서 과년도 이월체납액을 기준으로 각 시․군별 목표액을 설정하고 목표 달성율에 따라 우수 시․군에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이에 따라 여수시는 과년도 체납액 정리 목표액 41억6000만 원 대비 106.7%를 달성했다.

이를 위해 시는 그동안 체납액 특별징수반 3개 팀, 19명을 구성해 체납자의 급여․신용카드매출채권․예금압류 및 추심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단행했다.

이와 함께 신용불량자 등록․관허사업 제한․체납차량 번호판 상시 영치․공매 등 법적 행정적으로 가용한 모든 방안을 동원해 지방세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고질․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이고 강력한 체납처분을 추진함으로써 성실 납세자와의 형평성 제고 및 조세정의를 실현하고 지방세수 확충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에도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사업을 추진해 전남도로부터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시상금 7500만원을 받았으며, 올 상반기에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전남도 최우수상을 받아 7800만원의 상사업비를 수여받은 바 있다.

문의 : 세무과 최우혁 ☎ 061-659-3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