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4 ‘여수시민의 상’ 심장섭·김인권 선정

  • 기자명 안전행정과 (.)
  • 조회수 761
글씨크기

 

올해 여수시민의 상 수상자로 심장섭(74) 재원산업 대표와 김인권(63) 애양병원 원장이 선정됐다.

시는 지난 16일 여수시민의 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여수시민의 상 후보자로 산업경제 부문에 심장섭 대표와 사회복지부문에 김인권 원장 등 2명을 선정했으며, 지난 23일 여수시장의 결정을 거쳐 최종 발표했다.

심장섭 대표는 지난 1987년 9월 재원산업주식회사를 설립해 정밀화학제품 생산시스템을 구축하고 전자공업용 용제 등 고부가가치 석유화학제품을 생산함으로써 국내 석유화학 산업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는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전기자동차용 2차 전지 전해액 생산기술을 개발, 2000만불의 외자를 유치하고 전해액 생산공장을 건설하는 등 고용창출을 통한 인구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더불어 장학재단과 다문화 복지원 설립해 인재육성과 복지증진에도 기여했다.

김인권 원장은 우리나라 최초의 한센인 치료를 위한 민간의료기관인 여수애양병원에서 30여 동안 근무하면서 인술을 펼쳐왔으며, 애양평안요양소 시설장으로서 사회복지시설을 운영하고 보건 및 사회복지사업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지체장애인 재활수술, 인공관절 치환수술 등 정형외과 전문의로서 높은 명성을 얻으면서 많은 국내․외 의료 관광객들이 치료차 여수를 찾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 또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내달 15일 열리는 ‘여수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이들에 대해 시상할 계획이다.

문의 : 안전행정과 신숙이 ☎061-659-3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