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을철 발열성 질환을 예방합시다

  • 기자명 보건사업과 (.)
  • 조회수 658
글씨크기

- 쯔쯔가무시증, 렙토스피라증,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위해 피부 노출 최소화해야

   여수시가 가을철 발열성 질환 예방을 위해 관내 농업종사자를 대상으로 기피제와 손토시를 보급하는 등 홍보활동에 나서고 있다.
   시는 지난 9월부터 현재까지 손토시 2,500개, 기피제 4,600개를 배부하여 가을철 발열성 질환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야외활동 및 작업시에 발생하기 쉬운 가을철 발열성 질환은 쯔쯔가무시증, 렙토스피라증, 신증후군출혈열이 있으며 이들 모두 들쥐의 배설물이나 진드기에 의해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평균 10일간의 잠복기를 거쳐 발열, 오한,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여수시 보건소 관계자는 “가을철 발열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야외 작업시 고무장갑, 장화, 긴옷 등을 착용해 피부 노출을 최소화 해야하며, 산․풀밭․잔디 등에서 눕지 말아야 한다”며 “야외활동 후 에는 옷에 묻은 먼지를 털고 목욕을 하고 옷은 바로 세탁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여수시 보건소 관계자는 “논밭 작업이나 야외활동 후 두통, 고열, 오한과 같은 심한 감기 증상이 있거나, 벌레에 물린 곳이 있으면 지체 말고 가까운 보건소나 병원을 찾는 것이 위험을 예방할 수 있는방법이다”고 덧붙였다.

***자료제공 : 보건사업과 유미정(690-266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