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여자만갯벌노을축제 내달 10일 팡파르

  • 기자명 문화예술과 (.)
  • 조회수 541
글씨크기

 

10월10~13일 사흘간…소라면 해넘이길 일원서

지난해 여자만갯벌노을축제 장면.여수여자만갯벌노을축제가 내달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여수시 소라면 해넘이길(사곡 장척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여수여자만갯벌노을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축제 첫날인 10일 오전 대나무 망둥어 낚시를 시작으로 바지락캐기․황금색 조개찾기, 대나무 망둥어 낚시, 뻘배타기, 로컬씨푸트 체험 등이 행사 기간 내내 열린다.

또한 길놀이, 개매기 체험, 맨손고기잡이 등이 토요일과 일요일 이틀간 열려 방문객들에게 잊지못할 추억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관람객들에게 보다 많은 갯벌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축제 기간 내내 갯벌체험 행사를 운영, 축제 체험 참여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여자만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남도음식과 아름다운 갯벌해안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플래카드, 리플릿 등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관광업계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노을시민가요제, 노을작은음악회, 지역예술단체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 시킬 전망이다.

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여자만의 노을과 갯벌 체험 및 문화공연, 로컬씨푸드 시식 등 풍성한 체험과 다양한 문화행사로 다시 찾고싶은 축제로 기억될 수 있도록 행사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여수여자만갯벌축제는 당초 6월경에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세월호 침몰 사고 애도기간에 따라 10월로 연기된 바 있다.

문의 : 문화예술과 박인천 ☎061-659-47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