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민 박람회 통해 국제도시 성장할 것

  • 기자명 세계박람회준비위원회 (.)
  • 조회수 652
글씨크기

- ‘문화가 있는 광장 토론회’서 참석자 255명 투표 결과

   박람회 성공 개최 통해 꿈의 도시 여수를 실현 할 수 있을까는 질문에 대해 82%이상이 국제적인 도시로 성장할 것이라는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
   이는 지난 28일 2012 여수세계박람회 준비위원회와 시민협이 공동 주최한 광장 토론회에서 실시한 2012 여수세계박람회, 나는 이렇게 생각 한다는 주제의 스티커 투표 결과 나타났다.
   박람회에 대한 여론을 수렴하기 위한 자기 의견 스티커 투표에는 총 255명이 참여 박람회에 대한 지역민의 다양한 의견을 표출했다.
   박람회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는 질문에 대해 60%의 참가자가 잘 알고 있다고 답변했으나 대체적으로 알고 있다, 조금 알고 있으나 깊이 모른다는 답변도 40%에 달해 보다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람회 성공 개최를 통해 꿈의 도시 여수를 실현 할 수 있을까는 질문에 대해서는 50%의 참여자가 국제적인 도시로 성장할 것이라는 답 했으며, SOC 등 상당한 발전을 이룰것이다는 응답도 32%에 달해 82% 참여자가 긍적적인 답변을 해 일반적 박람회 행사에 그칠것이다(18%)는 의견 보다 월등히 높았다.
   성공개최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는 질문에 대해서는 정부 조직위의 적극적인 투자(43%)를, 지역민이 협조해야할 우선 과제는 무엇인가는 질문에 대해 시민의식 제고(36%)를 꼽았다.
   또 37%의 참여자가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은 적극적인 홍보라고 답했으며, 2012 여수 세계박람회 기본계획에서 가장 보완해야 할 것은 사후 활용에 대한 구체적 내용이 있어야 한다는 의견이 47%를 차지했다.

***자료제공 : 세계박람회준비위원회 나병곤(690-718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