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철현 여수시장 美 순방…국제 해양관광 중심 ‘여수’ 홍보

  • 기자명 관광과 (.)
  • 조회수 734
글씨크기

 

LA한인축제 여수 농수특산물 홍보 및 해양관광시설 벤치마킹

주철현 여수시장.주철현 여수시장이 미국을 방문해 전 세계 800만명이 다녀간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도시 여수를 홍보한다.

주 시장은 이번 일정을 통해 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 및 국제 해양 관광 중심도시 육성을 위한 국제 해양관광 개발 선진 도시 및 해양 시설 등을 벤치마킹한다.

시에 따르면 주철현 시장과 여수시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일정으로 미국 라스베가스, 샌디에고, LA 등 대도시를 차례로 방문한다.

방문단은 LA한인축제장 인근 지역의 주요 기관을 방문해 세계적인 해양 관광 시설을 벤치마킹하고, LA한인축제에 판매되는 여수 농수특산물의 해외시장 판촉 및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샌디에이고와 LA롱비치 항만공사 등 주요 해양 항만 시설을 찾아 선진 해양관광 정책을 청취하게 된다.

이어 샌디에이고 코로나도섬, 씨월드, 라호야 비치, LA 마리나 덜 레이 등 해양 관광 및 레저․스포츠 시설 등을 둘러볼 계획이다.

방문단은 ‘제41회 LA한인축제’와 병행해 열리는 제8회 한국 농수산물 및 우수상품 EXPO에 참가해 여수 농수특산물 판촉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수출 상담회 및 간담회를 열어 여수의 아름다운 관광자원과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부대행사인 위안부 만화전 ‘지지 않는 꽃’ 개막전에도 참석한 뒤, LA시의회를 방문해 양 도시 협력관계 구축에 나선다.

방문단은 이어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이사장 및 임원진과 투자 상담회 및 한인 투자자 간담회 등을 갖는 등 일정을 소화하며, 투자유치 활동도 추진한다.

LA 현지 언론사인 한국일보, 중앙일보, 라디오 서울, 라디오 코리아 등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여수 농수산물에 대해 큰 관심을 갖고 이를 조명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요 기관 협력사항과 투자 상담 성과와 해양 관광시설 벤치마킹 결과를 토대로 박람회장 활성화 및 해양레포츠․마리나, 섬 관광 개발 등 각종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문의 : 관광과 김상태 ☎061-659-388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