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화 여수사업장 지역민 우선 채용…일자리 창출 앞장

  • 기자명 산단지원과 (.)
  • 조회수 733
글씨크기
여수 신월동에 소재한 한화 여수사업장이 신입 사원 채용 시 여수시민을 우선 채용하고, 지역 생산품 구매에 앞장서 시민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한화 여수사업장은 올해 채용한 151명의 신입 사원 가운데 93%인 140명을 지역민으로 채용해 청년실업 극복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 2003년부터는 관외 출․퇴근 차량운행을 없애고, 직원들로 하여금 시내에 자택을 두고 출․퇴근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이 사업장의 총 직원 가운데 85%가 여수에 주민등록을 둔 여수시민이다.

한화 여수사업장은 이밖에도 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사용하고, 각종 발주 공사에 지역 업체가 참여토록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한몫을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1985년 7억원을 투자해 시립 현암도서관을 지어 여수시에 기부했으며, 지난 1999년에는 47억원을 투입해 신월로를 개설, 시민편의 증진에 기여한 바 있다.

또한 복지관 봉사활동과 지역 아동센터 지원, 사랑의 집수리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수산단 기업체와 협약체결을 통해 인구증가 시책과 일자리 늘리기,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는 방산용 화약류를 제조하는 업체로 지난 40여년 동안 여수사업장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문의 : 산단지원과 김옥평 ☎061-659-36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