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해역 적조경보 발령…여수시 방제 총력

  • 기자명 어업생산과 (.)
  • 조회수 893
글씨크기

 

 

전남 여수 등 남해안에 적조 경보가 발령돼 여수시를 비롯한 수산당국이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4일 국립해양수산과학원과 여수시에 따르면 남면 대횡간도, 남면 대두라도, 돌산 계동 해역에 고밀도의 진갈색 적조띠가 발견돼 지난 2일 적조 경보가 발령됐다.


해당 해역에서는 유해성 적조생물인 코클로디니움이 1800cell/㎖ 검출됐으며, 무해성 규조류는 검출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여수시는 지난달 19일 적조 주의보 발령 이후 이날까지 총 14톤의 분말황토를 적조발생 해역에 살포했다.


또한 외해로부터 양식장으로 적조가 유입되는 수로인 화정 월호수도에 황토를 적재한 100톤급 정화선 3척을 대기시켜 적조출현 즉시 방제작업 실시하는 등 양식어장으로 적조가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고 있다.


시는 어업인들을 대상으로 지도 홍보와 더불어 추석 연휴 기간 예찰 및 방제활동을 위해 비상 근무조를 편성․운영하는 등 피해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가두리양식장이 밀집해 있는 돌산, 남면, 화정 적조발생 우심해역에 대해 어업지도선을 급파하는 등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시는 또한 해상 어류가두리 양식 어업인에게 양식어류 먹이공급 중단, 산소공급을 위한 산소공급기 가동 안내방송을 실시하는 등 어업인 지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가두리 양식장 인근 해역 적조 유입 시 관공선, 어장관리선 등을 동원해 적조생물 분산을 위한 수류방제를 실시하고 정화선을 투입해 황토 살포 등 효율적인 방제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문의 : 어업생산과 명순재 ☎061-659-39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