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4 여수시 취․창업 박람회 오는 17일 개최

  • 기자명 지역경제과 (.)
  • 조회수 699
글씨크기

 

‘좋은 선택(Good Choice), 내일의 희망!’ 주제

2014 여수시 취업․창업박람회가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5시30분까지 여수 흥국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년차를 맞는 여수시 취업․창업 박람회는 ‘좋은 선택(Good Choice), 내일의 희망!’이라는 주제로 여수시․여수고용노동지청․여수상공회의소 공동 주최로 열린다.

시민 구인․구직 활동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는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여수중소기업협의회, 전남테크노파크 등 유관기관 등이 참여한다.

행사장 내에는 기업이 현장에서 구직자를 면접하고 채용하는 ‘직접 채용관’과, 이력서 접수를 대행하는 ‘간접 채용관’,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취업․창업 컨설팅관’ 등이 운영된다.

특히 여수산단 대기업 인사 담당자들이 참여하는 ‘여수산단 취업 상담관’이 운영돼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면접 이미지 컨설팅관’, ‘적성검사관’, ‘베이비 부머 인생 이모작 상담관’, ‘장애인 취업․창업관’, ‘중소기업․소상공인 창업상담관’ 등 다양한 행사부스가 운영돼 구직자의 눈높이에 맞는 상담을 지원한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잡스쿨(청년 고용 창출을 위한 취업특강)이 여수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운영돼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취업 방향을 제시하고 일자리 관심을 고취시킬 전망이다.

또한 중소기업 CEO 성공스토리 강연과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등도 열려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일자리 축제의 장으로 열리게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현안인 일자리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축제 한마당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업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지역경제과(☎061-659-3621~4)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지역경제과 이상욱 ☎061-659-36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