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호남지방통계청, 인구증대 위한 ‘통계협업’ 나선다

  • 기자명 기획예산과 (.)
  • 조회수 735
글씨크기

 

주철현 여수시장, 백만기 호남지방통계청장 26일 MOU체결

여수시와 호남지방통계청은 인구감소와 여성권익 신장 등 지역 현안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통계 업무협약(MOU)을 26일 체결했다.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주철현 여수시장과 백만기 호남지방통계청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 대표는 이 자리에서 정부3.0 국정운영 핵심방향에 맞춰 지역통계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과 정보공유를 통해 지역정책 수립의 기반이 되는 ‘통계협업’ 체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호남지방통계청은 여수 인구 감소 원인을 사회·경제·문화·복지·교육 등 다각적인 관점에서 통계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인구증대를 위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게 된다.

또한 여성정책 기본계획 수립에 필요한 여성 취·창업 및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현황, 전문직 여성 비율 등 여성 관련 각종 통계·설문 조사와 자료분석을 추진하게 된다.

이 같은 지역통계 컨설팅을 통해 시는 인구증대 및 여성정책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어르신 정책 개발에 필요한 컨설팅 등을 추진하는 등 앞으로 통계 업무협약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통계 컨설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환경 진단 설문조사와 행정자료를 적극 제공하는 등 행정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과 지역 현안사항 컨설팅 사업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맞춤형 정책개발이 기대된다”면서 “컨설팅 결과를 향후 시 정책수립과 시책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기획예산과 김철빈 ☎061-659-3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