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8 10:43 (월)
해양주제 국제 심포지엄 여수서
해양주제 국제 심포지엄 여수서
  • 박람회지원과
  • 승인 2008.10.2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 석학들 한자리에…해양․기후변화․박람회 주제

 


   전 세계 석학들이 ‘2012 여수세계박람회’ 성공을 위해 지혜를 모은다.
   ‘해양과 기후변화 및 박람회 기본구상․기본계획’을 주제로 제1회 국제심포지엄이 22일과 23일 양일간 여수 오션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이번 제1회 여수국제심포지엄은 지난 2007년 11월 제142차 BIE 총회에서 우리나라가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지로 확정된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국제심포지엄이다.
   로세르탈레스(V.G.Loscertales) 국제박람회기구(BIE) 사무총장과 버날(P.Bernal) 정부간국제해양학위원회(IOC) 사무총장, UN 정부간 민간기후변화위원회(IPCC) 보카타지 부의장 등을 비롯한 해양 및 연안문제를 다루는 주요 국제기구 수장들이 참여한다.
   또 쉴레진져(M.E.Schlesinger) 미 일리노이대 교수와 우지챵(Wu Zhiqiang) 상하이박람회 총괄 기획관, 정래권 외교부 기후변화대사 등 박람회와 해양, 기후변화대책문제, 신재생에너지 개발 등 2012 여수세계박람회와 관계되는 모든 분야의 석학과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고 논의한다.
   여수국제심포지엄 참가자들은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전 지구적 관심사인 ‘기후변화대책’ 등과 연계하여 ‘해양과 연안’을 논의함으로써 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여수프로젝트와 여수선언을 검토함으로써 국제사회가 당면한 환경이슈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여수세계박람회의 의의를 드높이는 아이디어를 모은다.
   특히 지난 5월에 이어 다시 방한한 로세르탈레스 BIE사무총장은 10월 23일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한국의 박람회 인정 승인 건을 비롯한 주요 관심사안에 관하여 의견을 밝힐 예정이다.

 

버넬 IOC사무총장

 

로세르탈레스 BIE사무총장

 


***자료제공 : 박람회지원과 서채훈(690-20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