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국가산단 직접 보고 배워요”

  • 기자명 산단지원과 (.)
  • 조회수 576
글씨크기

 

여수시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국내 최대 석유화학산업단지인 여수국가산단 체험행사를 추진한다.

여수시는 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와 공동으로 오는 11월5일까지 지역 학교 및 단체 등에 소속된 중·고교생 800여명을 대상으로 15차례에 걸쳐 여수산단 기업체를 방문하는 체험행사를 갖는다.

프로그램은 학교 또는 산업단지공단에 집결해 버스를 타고 여수산단으로 이동하게 된다.

원유부두, 남해화학, GS칼텍스, 여수화력, 롯데케미칼, YNCC, 한화케미칼, 금호석유화학, 대림산업, KPX화인케미칼, LG화학 등 산단 주요 기업들의 공장을 방문한 뒤 복귀하는 코스로 이뤄진다.

율촌중학교를 시작으로 종고중, 무선중, 안산중, 여수고교연합동아리, 여천중, 문수중, 여천고, 충덕중, 중앙여자중학교 등이 일정에 따라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시는 원활한 행사 추진을 위해 기업체에 현장시찰을 요청하고, 버스 이동 시 투어 매니저를 탑승시켜 부연 설명 등을 실시함으로써 교육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여수지역 최대 동력산업인 석유화학산업의 이해를 높임으로써 학생들에게 여수산단의 중요성과 우리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도록 내실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 산단지원과 안성국 (061-659-36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