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산단 대기업 등 668명 동참 대규모 민·관 합동 청결활동

  • 기자명 안전행정과 (.)
  • 조회수 602
글씨크기

 

11일 산단주변 11개 구간서 청결활동 전개

여수국가산단 주변 환경에 대한 대대적인 민·관 합동 청결활동이 전개된다.

여수시는 특수시책인 Oh! Yeosu 4대 시민운동의 일환으로 여수산단 주변의 인도 잡초 제거 및 방치된 쓰레기 수거 등의 청결활동을 오는 11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결활동에는 여수산단 기업체, 읍면동실천위원, 공무원, 시민 등 총 668명이 참여하며 여수시 주요 부서를 비롯한 산단 내 12개 업체가 동참, 각 책임구간을 분할해 청결활동을 실시한다.

합동봉사단은 이날 GS산단주유소~금호미쓰이화학, 금호미쓰이~화양산업, 화양산업~한국실리콘, GS산단주유소~대한통운(해안가), 대한통운~대포1배수장(해안가), 대포1배수장~연우기공, 중소기업단지~여수열병합발전소, 코오롱인더스트리~롯데케미칼, LG화학 인근 도로변, 여천발전소~KPX화인케미칼, 금호미쓰이화학~금호석유화학 등 11개 구간에 대해 청소를 실시한다.

그 동안 여수국가 산단 주변 도로변에는 화물차의 불법주차와 인도에 잡초 및 쓰레기더미가 방치되는 등 관리허술로 세계4대 미항 도시의 이미지를 저해한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달 21일 부시장을 주재로 한 여수국가산단 주변 청결활동 업무 협의를 갖고 민관차원의 지속적인 대책을 마련키로 결의했다.

앞서 시는 지난해 Oh! Yeosu 4대 시민운동 중점실천의 날 운영을 통해 여수산단 입주업체들과 합동으로 청결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입주업체들의 자율적인 참여와 계도 및 관리, 실적관리를 통한 부진업체 독려와 함께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를 통한 대기업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산단 주변에 불법 주차된 화물차에 대해서도 해당 운송사업체에 운송질서 확립 및 불법주차를 금지하는 협조공문을 발송하고 주차실태를 점검해 나간다.

시는 6월까지 계도하고 이후부터 강력한 지도·단속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정차 금지구역이 아닌 도로에 대해서는 교통법규 미준수, 밤새주차 등에 대해 여수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지도단속을 펼쳐 나간다.

또한 무선·문수·소호지구·산단주변 등지에 불법으로 주정차 된 덤프·굴삭기·지게차 등 건설중장비에 대해서도 매주마다 단속을 실시해 행정처분할 방침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입주업체들과 협의를 통해 매월 릴레이 청결활동의 날을 별도 지정해 운영하는 방안 등도 고려하고 있다”면서 “쾌적한 산업단지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공공질서를 확립하고 기업들의 투자의욕을 고취시키는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국가산업단지에는 현재 정유, 석유화학, 비료, 기계, 비금속 등 분야의 266개 업체가 입주해 있다. 1만9000여명의 인력을 고용하고 있다.

담당자 : 안전행정과 김진욱 (061-659-3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