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관광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관광산업 활기

  • 기자명 관광과 (.)
  • 조회수 608
글씨크기

 

     
여수시가 관광관련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지역 관광사업이 한층 활기를 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수시에 따르면 최근 전라남도가 지원하는 ‘가족의 섬 백야도 별자리 테마공원 조성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문화체육부에서 지원하는 ‘여수 여자만이 사진찍기 좋은 녹색명소 조성사업’, ‘관광두레 사업’ 등 2개 사업에도 뽑혔다.

백야도 별자리 테마공원 조성 사업은 화정면 백야도 백야등대 주변에 전망대와 파고라, 산책로, 별자리 설명판 등을 설치함으로써 뛰어난 해양경관을 조망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사진찍기 좋은 녹색명소 조성사업은 화양면 이천마을에서 여자만의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데크, 쉼터, 안내판 등을 설치함으로써 낙조가 아름다운 여자만 풍경과 생태갯벌의 청정한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될 전망이다.  

여수반도 서쪽에 위치한 여자만의 생태체험과 연계한 새로운 관광자원 개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여자만권 생태관광자원 개발계획’을 수립해 각종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등 관광자원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올해 역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관광두레사업과 관련해선 전남대 이순신해양문화연구소 정태균 연구원이 여수시 관광두레 PD로 선정돼 본격적인 지역주민 주도의 관광자원 발굴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관광산업의 활기를 불어넣고 지속적인 천만 관광객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관광정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낙조가 아름다운 여수 여자만의 풍경. 문화체육부 ‘사진찍기 좋은 녹색명소 사업’에 선정돼 각종 편의시설이 조성된다.

관광과 한상범 (061-659-3882)
확대 

여수시 관광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관광산업 활기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