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5 16:46 (금)
읍면동 기업유치위원 투자유치 나섰다
읍면동 기업유치위원 투자유치 나섰다
  • 경제투자담당관실
  • 승인 2008.10.0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56명 기업유치 위원 투자유치 결의 다져
   전남도와 여수시가 1천개 기업유치를 목표로 ‘1읍면동 1기업 투자유치’ 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일 오후 여수시청 회의실에서 읍면동 기업유치위원 위촉장 전달식이 있었다. 이날 행사에서 여수시장은 읍면동에서 기업유치위원으로 위촉된 356명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위원들은 , 투자유치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시는 평소 투자유치 활동에 관심이 많고, 대외 활동력이 있는 시민 중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아 읍면동 기업유치위원으로 위촉했다.
   기업유치위원들은 재경 및 대도시 향우회․출향 인사는 물론, 다양한 채널을 통해 투자계획이 있는 기업체와 투자자를 발굴, 적극적인 투자 유치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 이들은 친 기업 문화 조성으로 투자를 촉진하고, 투자자의 고충 해소, 각종 갈등 조정, 시민불편사항 해소 등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다양한 역할도 수행한다.
   여수시관계자는 “기업유치 위원들에게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부여해 기업하기 좋은 투자환경을 조성하고, 투자기업의 적극적 발굴과 유치를 위해 읍면동별로 기업유치위원들을 위촉했다”며 “민관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만큼 투자 유치 효과가 극대화돼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여수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가는 촉진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경제투자담당관실 추용엽(690-81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