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中企 지원 설명회…기업인 도움 제공

  • 기자명 지역경제과 (.)
  • 조회수 535
글씨크기
여수시는 25일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2014년도 찾아가는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시보건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중소기업과 유관기관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전남중소기업청 및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지원시책 설명 이어 창업진흥원의 온라인법인설립시스템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스타기업 육성사업, 맞춤형 지원사업 등 여수시 지원시책 설명과 참석자 및 관계자의 질의응답, 기업 애로사항 등에 대한 개별상담 등도 마련됐다.

특히 여수시는 지역 중소 기업인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기술개발사업과 정책자금 지원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통해 중소기업인들이 지원시책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더불어 자금난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기업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정부정책자금, 전라남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시 출연 중소기업 발전자금 지원사업 등을 소개해 융자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기업인은 “기업활동에 치중하다 보니 정보습득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며 “설명회를 통해 법인설립과 기술개발, 인력, 판로, 수출 등 중소기업 자금지원 지원제도를 알게 됐다”고 호평했다.

여수시 지역경제과 서병군 과장은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책들을 중점 발굴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자리가 많은 도시’ 환경조성에 힘써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원시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전남지방 중소기업청 홈페이지(smba.go.kr/gwangju) 및 여수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62-360-9205, 061-653-3616)로 문의하면 된다.

지역경제과 윤영희 (061-659-3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