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가 사는 여수, 내가 디자인 한다.

  • 기자명 도시디자인과 (.)
  • 조회수 933
글씨크기
도시디자인 개선을 위해 시민디자인탐사대 모집

여수시는 도시디자인 개선을 위한 제안 활동을 하게 될 시민디자인탐사대를 모집한다.

디자인 전공 대학생들과 시민으로 구성될 시민디자인탐사대는 여수시 공공디자인 실태조사 및 공공시설물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여수시 시민디자인탐사대원은 제품 및 시각디자인, 실내건축, 건축, 조경, 도시계획, 옥외광고, 미술 및 조각 등 경관 및 디자인 관련분야 종사자로서 경험이 있거나 현재 종사 중인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시민디자인탐사대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는 공공디자인위원회의 자문과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개선 가능 사업은 2015년도 예산에 반영하여 적극 추진하는 한편 여수시 도시디자인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여수시는 지난 한 해 총 201건의 제안을 이끌어 냈으며, 제안에 대해 개선완료 되거나 관련부서의 개선결정을 이끌어내는 성과를 올렸다.

여수시 관계자는 “경관 및 디자인 분야 종사자로 구성하여 탐사 구역별 독창성 개발을 위한 기발한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세계로 웅비하는 4대 미항 여수의 도시품격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시민디자인탐사대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2월 24일부터 3월 17일까지 지원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seminalee@korea.kr) 또는 여수시청 도시디자인과 방문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도시디자인과 이세미나  [ 061-659-4539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