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도시공사 사장에 이동국 현 한국토지공사 행복도시기획처장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실 (.)
  • 조회수 1066
글씨크기

- 신설 법인의 조기 정착과 유관기관 유기적 협조 기대

   여수시는 9월 30일 여수시 도시공사 초대 사장 임명 후보자로 이동국(남, 54세) 한국토지공사 행복도시기획처장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여수시는 사장 결정 배경으로 "공사 설립초기에 조직의 빠른 정착이 무엇보다 필요하고, 업무 추진과정에 있어서 관계기관과의 유기적 협조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점을 고려했다" 고 강조하면서 "오랜 기간 관련 분야에서 국토개발 및 관리업무 유경험자가 공사의 효율적인 경영을 통한 도시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 도시공사 사장 추천위원회(위원장 천상국)는 지난 9월 25일 엄정한 모집과 심사를 거쳐 이동국 사장 임명 후보자와 박종천(남, 58세)SK D&D부사장을 여수시장에게 복수 추천한 바 있다.
   앞으로 이동국 사장 후보 임명자는 정식 임명 절차와 경영성과 계약을 체결하고 임기 3년의 여수시 도시공사 사장직에 취임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여수시 도시공사는 1본부장, 2팀의 조직에, 10명 내외의 직원들이 토지․주택개발, 산업단지․관광단지 조성 등 여수시의 각종 도시개발사업을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사장을 임명한 후 공사 설립 등기를 마치고 직원 채용, 예산 편성 등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오는 10월 말경에는 공사 업무를 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 기획예산담당관실 서민형(690-8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