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풍광 책 한권으로” 관광화보집 ‘끌림’ 발간

  • 기자명 관광과 (.)
  • 조회수 600
글씨크기

 

남해안 관광 일번지 여수의 아름다운 풍광을 한 권의 책으로 볼 수 있는 관광화보집이 발간됐다.

관광명소를 시각적으로 종합 정리한 이번 단행본 화보집은 ‘여수, 바람결에 묻어오는 바다내음, 사람내음’이라는 컨셉을 도입, 가로 21cm·세로 27cm, 총 122페이지 분량으로 전면칼라로 제작됐다.

섬, 빛, 경, 흥, 결 등 5개 카테고리로 분류해 여수 관광명소를 대표하는 사진 104장을 수록했으며, 한글·영어·일어·중국어 등 4개 국어를 제공하고 있다.

‘섬(Island)’ 편에는 백도, 거문도, 하화도 등 365개의 보석과 같은 여수의 아름다운 섬의 모습이 소개됐다.

‘빛(Light)’ 편에는 버스커버스커의 ‘여수 밤바다’ 노랫말처럼 낭만적인 여수 야경이 그려졌다.

'경(Scenery)' 편에는 동백의 섬 오동도, 쉬어가는 섬 금오도 비렁길, 일출이 아름다운 향일암 등 여수 앞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풍경을 만날 수 있다.

‘흥(Festival)' 편에는 여수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축제의 모습에서 지역민들의 삶의 해학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결(Life)' 편에는 거친 파도와 세월에 순응하며 살아온 여수사람들의 일상의 모습들을 담은 따뜻하고 고즈넉한 풍경이 수록됐다.

여수시 관계자는 “화보집은 여수지역 관광안내소와 주민센터 등에 비치되며, 관광박람회 및 각종 주요 행사시 내·외국인에게 배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관광과 황정혜 (061-659-387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