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중소기업 청년인턴 모집

  • 기자명 지역경제과 (.)
  • 조회수 540
글씨크기
여수시는 청년 구직자의 취업알선과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청년인턴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선발과정을 거쳐 청년인턴 21명과 취업고리를 연결했다.  

이에 따라 참여 기업에게는 인턴 1인당 월 80만원씩 최대 9개월 간 인건비를 지원하고, 인턴에게도 월 20만원씩 최대 6개월 간 취업장려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가 가능한 기업은 여수시에 소재한 상시근로자 5인 이상 300인 미만인 중소기업으로 인턴 채용 후 정규직 전환 계획이 있는 기업 및 비영리 법인․단체 중 고용보험법상 우선지원 대상기업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청년인턴 참여 조건은 신청일 현재 전라남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자가 해당(고등학교․대학․대학원 졸업 예정자, 학교 휴학자 등 포함)되며, 군필자의 경우는 복무기간에 따라 최대 3세 까지 연장할 수 있으나 대학 재학생인 경우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희망 기업은 오는 14일까지, 인턴희망자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전라남도일자리종합센터 홈페이지(job.jeonnam.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여수시 지역경제과(☎061-659-3624)에서는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신청자들을 위해 대행처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인턴에게는 인턴 과정 종료 후 정규직 전환의 기회를, 기업에는 우수사원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역경제과 문재동 (061-659-36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