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14년 창업·소상공인 지원사업 추진

  • 기자명 지역경제과 (.)
  • 조회수 873
글씨크기
여수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창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간 지역 내 거주하는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여수센터를 통해 소상공인 아카데미, 컨설팅, 자금지원, 협업화사업 지원 등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준비된 창업 지원과 소상공인의 경영애로를 해소함으로써 서민경제의 근간인 골목상권을 실질적으로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에 따라 여수시와 진흥공단이 합동으로 ‘창업 및 경영 아카데미’를 15회에 걸쳐 운영하게 된다.

또한 50개 업체를 대상으로 외부전문가 업체방문 컨설팅 지원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중기청 우선지원자금 및 도 창업자금과 연계한 자금지원과 소상공인 협동조합 설립 및 공동사업 등에 대한 지원도 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우선 전 부서와 각 읍·면·동을 포함한 전통시장·상가번영회 등을 중심으로 지원사업에 대한 홍보를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시는 내달부터 소상공인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하고 컨설팅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과 지원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소상공인 협업화사업 신청대상을 선정해 지원한다.

지원신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eduinfo.seda.or.kr) 또는 진흥공단 여수센터(☎061-665-3600)를 방문해 하면 된다.

지역경제과 운영희 (061-659-3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