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웅천~소호~죽림 원스톱 연결 육·해상 도로개설

  • 기자명 공영개발과 (.)
  • 조회수 1300
글씨크기

 

여수 웅천택지지구 완공을 앞두고 시내권 유입 교통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를 분산하는 주변도로가 개설된다.

시는 총 사업비 720억원을 들여 웅천지구에서 소호동을 거쳐 죽림지구까지 곧바로 연결하는 총 3.56km 도로개설 공사를 추진키로 했다.

우선 시는 사업구간 중 웅천~소호를 잇는 1.06km의 해상교량을 1차적으로 개설하기 위해 타당성조사를 마쳤으며, 올해 3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착공에 나설 계획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시청~부영3단지아파트~제일모직사택 구간 망마로와 제일모직사택~웅천~서교사거리 구간 신월로의 교통체증과 병목현상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현재 6차선으로 개설된 송현삼거리~문수주공 간 도로가 문수주공~여서동 로터리 간 4차선 도로로 접어듬에 따라 폭이 좁아져 교통병목이 발생할 것으로 우려돼 웅천택지 준공 이전 해당 구간 도로를 확장할 방침이다.

더불어 문수주공아파트 입구~부영9차 아파트 간 일부 노선도 개량할 예정이다.

한편 총 사업비 5897억원이 투입돼 280만㎡부지에 조성되고 있는 웅천택지개발사업은 현재 86%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완공 후 약 3만명의 인구가 거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영개발과 김한수 (061-659-457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