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스마트 제보 시스템’ 운영…공직비리 철퇴

  • 기자명 감사담당관실 (.)
  • 조회수 695
글씨크기
비리제보 언제 어디서나 ‘공일공-9797-3636’ 누르면 'OK'

여수시는 각종 공직비리나 위법·부당행위 근절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신고할 수 있는 ‘스마트 365 제보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 시스템은 공무원이 직무수행 과정에서 금품을 주고받거나 공금횡령 행위, 각종 인허가 처리 시 업무를 위법·부당하게 처리하는 행위, 부실공사, 공직기강 해이 등 모든 비리행위에 대해 시민들이 간편하게 제보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시민들은 자신이 직접 겪었거나 목격한 비리행위에 대해 시민제보 전용 스마트폰(☎공일공-9797-3636)으로 전화 또는 SMS 등을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신고하면 된다.

제보전용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접수된 제보사항에 대해서는 여수시 감사담당관실 전담 직원이 신속한 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처리결과는 제보자에게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즉시 통보된다.

특히 공금횡령, 금품수수, 향응 등 중대 비리행위를 제보한 시민에게는 비밀유지는 물론 ‘여수시 부조리 신고 보상금 지급 조례’ 규정에 따라 보상금이 지급된다.

이번 스마트 시스템 구축으로 비리제보 및 처리에 대한 효율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청렴도시로써 위상적립을 위해 비리신고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정신을 고취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면서 “공직비리 제보 시스템을 활성화시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신뢰받는 시정구현에 한 발짝 앞서가겠다”고 말했다.

감사담당관실 한숙영 (061-690-3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