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축인 여수사랑운동협의회 24일 창립

  • 기자명 건축과 (.)
  • 조회수 1583
글씨크기

- 여수시청 회의실…사랑의 집짓기 등 봉사활동 계획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여수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기 위한 순수 민간단체가 설립된다. 
   23일 여수시에 따르면 건축인 여수사랑운동협의회는 24일 오전 여수시청 회의실에서 ‘건축인 여수사랑운동협의회 창립총회’를 갖는다. 

 

   건축인 여수사랑운동협의회는 창립취지문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미래산업인 관광, 휴양산업에서 찾아야 한다면서 계획적이고 합리적인 개발을 통해 도시와 주변환경이 조화되는 아름다운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여건에 적합하고 환경친화적인 관광인프라를 개발해야 한다”고 전제했다. 
   특히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는 여수시가 국제무대에서 해양관광, 레저, 휴양도시로 부상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전기가 될 것이라며 건축인여수사랑운동협의회는 이같은 시대적 명제와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작은 힘들을 결집시켜내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를 위해 특색있고 아름다운 가로조성에 앞장서고 지역민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봉사하며 여수시의 건축, 도시문제에 대한 정책대안 제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아름다운 건축문화를 조성키로 했다. 
   이들은 주요 사업으로 우선 포럼을 통해 미래 지향적인 정책 대안을 개발하고 건축문화 조성운동을 통해 건축 및 조경작품 전시회와 도시, 건축, 관광, 환경관련 세미나, 강연회, 여수시 건축상 관련 업무, 문화이벤트 수립 및 수행을 할 계획이다. 
   또 담장허물기 및 가로미관 조성운동을 통해 여수시가 추진하는 담장 허물기 및 조경 대체사업을 위탁 운영하며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의 하나로 낡은 주택의 지붕과 화장실, 부엌 등의 개수 및 보수 공사에 적극 참여할 방침이다. 
   건축인 여수사랑운동협의회는 여수지역 건축사를 비롯해 지역대학 관련학과 교수, 지역 건설업체와 조경업체 임직원 등 전문기술자를 중심으로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비영리 민간봉사단체다. 
   건축인 여수사랑운동협의회는 공동대표로 이상율, 김양곤, 김성춘씨를 선임했다. 
   자세한 사항은 건축인 여수사랑운동협의회(683-3313)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건축과 고형성 690-254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