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정보과학고 서현지, KBS ‘스카우트’ 출연 2위

  • 기자명 교육지원과 (.)
  • 조회수 1162
글씨크기

 

글로벌 여행사 ㈜비코티에스 입사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관광경영과에 재학중인 서현지(18, 2학년) 학생이 KBS1에서 방영중인 ‘스카우트’에 출전해 ㈜비코티에스에 최종 합격했다.

KBS1에서 매주 일요일 오전 방영하는 ‘스카우트’는 특성화고 발전 및 청소년들에게 실질적 취업기회를 제공해 주기 위한 기업 입사 프로젝트로 학생들과 취업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서 양은 지난 4일 전국 각지로부터 신청한 학생들 가운데 서류전형과 예심을 거쳐 최종 3인에 선발됐다.

서 양은 대만에서 가진 3박4일 일정의 촬영을 거쳐 지난 23일 KBS본사에서 열린 최종 결선에서 ‘여행상품 개발’이라는 도전과제를 놓고 경쟁자들과 경합을 벌여 최종 2위를 차지했다.

서 양은 이날 여수의 자연 소재를 관광상품화 한 ‘달콤한 19金 여행’이라는 아이디어 제안을 선보여 참석자들을 놀라게 했다.

특히 3년 간 중국에서 중학 과정을 겪으며 익힌 유창한 중국어(HSK 6급) 실력으로 국내 각종 말하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점도 크게 보탬이 됐다.

여수정보과학고 관계자는 “서 양이 교내에서 진행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그 실력을 인정받아 왔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 양이 출연한 방송분은 오는 5일 오전 10시10분 KBS1 채널에서 방영된다.

교육지원과 박은희 (061-659-47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