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브랜드 글로건 공모 결과 전국에서 751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여수시에 따르면, 751건 응모작을 분석한 결과 인터넷 접수 과정에서 첨부물 미첨부 등 오류로 인한 접수를 제외한 유효 응모건수는 741건으로 인터넷 663건, 우편 82건, 방문 6건으로 나타났다. 응모 지역별로 서울․경기권이 292건으로 전체의 39.4%를 차지했으며 호남권 158건(21.3%), 여수시 121건(16.3%)순이다. 응모 연령은 30대에서 40대 이하가 30.4%로 가장 많이 차지했으며, 20대에서 30대 이하 28.2%, 40대에서 50대 이하 20.4%순이다. 다수 응모작은 Beautiful Yeosu 10건, Blue Ocean Yeosu 8건, Blue Dream Yeosu 7건, Seatopia Yeosu 7건 등이다. 시는 부서별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회의 후보작 선정 등을 거쳐 후보작을 10건 이내로 압축하고 다음달 25일까지 홈페이지와 설문지를 통해 시민 선호도 조사에 나선다. 최종 당선작 8점은 10월 말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당선작 선정과 시상은 오는 11월 중 여수시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당선자는 개별 통지한다. 최우수 1편에는 200만원, 우수 2편에는 100만원, 가작 5편에는 20만원의 시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한편, 여수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 국제도시로서 시의 정체성 확립과 시의 이미지를 제고하여 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도시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지난 8월 11일부터 전국민을 대상으로 ‘애칭’을 공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