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금융기관 투자사업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
  • 조회수 1070
글씨크기

- “지역경제 활성화 이끄는 견인차 역할 할 것” 기대

 

  여수시가 관내에 투자하는 투자사업의 지원을 위해 금융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23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24일 오전 11시 30분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오현섭 여수시장과 (주)우리은행 박해춘 은행장, KB국민은행 강정원 은행장 간 ‘여수시에 투자하는 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하는 금융권은 국내 은행사중 최우량 은행사인 (주)우리은행과 KB국민은행으로, 여수시에 투자하는 투자사업에 대해 사업 타당성 검토와 프로젝트 금융제공 등의 지원 및 필요때 은행사의 사업 지분 참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여수시 투자유치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여수시는 금융권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투자업체의 자금부족에 따른 사업지연 및 사업포기 등을 예방하고 투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 투자실현율을 제고시키는 등 투자기업 지원 강화를 통해 투자촉진을 기대하고 있다. 
   여수시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관계자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지 결정 이후 국내외 투자자들의 상담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투자사업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서태민 690-8188~9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