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복지재단 설립 ‘급물살’

  • 기자명 노인장애인과 (.)
  • 조회수 521
글씨크기

 

19일 추진위원회 발족…임채욱 추진위원장 선출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기 위한 가칭 ‘여수시복지재단’이 설립 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여수시는 지난 19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여수시복지재단 설립 추진위원회 회의를 열고 설립을 위한 본격적인 논의를 가졌다.

김충석 여수시장은 이 자리에 참석한 15명의 민·관 복지재단 설립 추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뒤 “위원들의 지혜를 모아 훌륭한 복지재단을 설립하고 시민 모두가 동참해 십시일반 나눔을 실천하고 이웃을 돌아보는 건강한 지역을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추진위원회는 임채욱 한영대학 교수를 추진위원장으로 선출하고, 복지재단 설립 기본계획과 시민공청회에 관한 사항, 향후 추진방향 등 운영전반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또한 시민참여형 복지재단 설립을 위한 시민의견 수렴 방법과 재단사업, 시민모금참여 방법 등 시민들의 주체적인 운영참여 방안 등에 대한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지역 특색에 맞는 재단을 설립해 가기로 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복지프로그램 개발·연구 조사로 전문적인 복지 인프라 구축과 복지시설 간 연계·교류 및 민간협력 사업 등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지역 기업들의 사회공헌 사업을 도맡아 추진하고 지역사회 나눔문화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수시복지재단은 60억원(시 출연금 30억원, 모금 30억원) 규모의 기본재산 적립을 목표로 기부와 나눔의 창구를 일원화 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맞춤형 복지실현을 목표로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추진위원회에서는 복지재단 설립 기본계획에 관한 논의와 시민공청회를 내달 9일 오후 시청 회의실에서 열고 발제 및 토론을 통해 시민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어 내년 초 재단법인 설립 등기와 직원채용 등의 절차를 마친 뒤 내년 3월부터 본격 운영에 나서게 된다.

한편 전국에서 지자체가 설립한 복지재단은 총 19곳으로 전남 지역에는 목포, 광양, 신안 등 3곳이 운영되고 있다.

노인장애인과 최진아 (061-690-2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