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교육지원청 수학창의체험캠프‘수학놀이터’행사 가져

  • 기자명 김희순 (1424)
  • 조회수 986
글씨크기

 

여수교육지원청 수학창의체험캠프‘수학놀이터’행사 가져
-아하! 재미있는 수학, 놀이를 통해 수학 원리를 배우다-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구)은  11월 16일(토) 시전초등학교에서 순천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과와 연계하여 2013. 수학창의체험캠프 ‘수학놀이터’를 관내 초등학생 및 교사, 학부모 등 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어렵게 느껴지는 교과서 속의 수학 원리와 법칙들을 소개해 놓은 전시 놀이터, 수학의 원리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실험하는 체험 놀이터를 통해 수학에 대해 알아보는 포디프레임, 뫼비우스띠, 테셀레이션 등 25개의 체험으로 이루어졌다.

▢ 행사에 참가한 여수미평초등학교 황혜숙 선생님은 “여수에서 처음 개최된 수학창의체험캠프가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뿐만 아니라 학습동기를 높일 수 있는 교육환경을 주고자 시도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매우 의미있다“고 하였다.

▢ 김종구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이 수학은 늘 어렵게만 생각해 중고등학교로 갈수록 흥미를 잃고 포기하는 사례가 많이 생긴다. 항상 이것을 안타깝게 여겼고, 체험을 통해 생각하고 즐겁게 원리를 깨우친다면 수학에 대한 흥미는 물론 새로운 시각과 관심을 갖게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하여 행사를 마련했다. ”고 하였다.

▢ 또한, 내년에는 많은 학생들이 충분하게 활동하며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 공간 확보와 수학 도서 전시 등 프로그램 다양화로 학생들의 창의력 신장과 학부모의 교육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