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IE기 사라고사에서 여수로

  • 기자명 홍보담당관실 (.)
  • 조회수 734
글씨크기

- 20일 진남경기장에서 BIE기 전달식 가져

 


   지난 14일 사라고사 현지에서 차기 박람회 개최지로 BIE기(旗)가 인계됨에 따라 여수시가 ‘전국체전 자원봉사 발대식’과 함께 ‘BIE기(旗) 전달식’을 대대적으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여수시는 BIE기(旗) 인수를 계기로 차기 박람회 준비가 본격화됨에 따라 20일 오후 5시 30분 진남경기장에서 박람회 성공개최 의지를 재결집해 범국민적 공감대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89회 전국체전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선수․임원단에게 각종 편의를 제공할 자원봉사자 3천명이 참여하는 자원봉사 발대식도 병행 실시한다.
   이날 행사에는 장승우조직위원장, 강봉균국회특위원장 및 특위위원, 김성곤․주승용 국회의원,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정몽구 현대․기아차 명예회장, 김재철 (전)유치위원장을 비롯한 도․시의회위원, 여수시준비위원장 및 준비위원, 내가먼저 퍼스트추진위원, 관내기관단체, 시민 등 10,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식전행사로 여수공항 환영행사와 해상투어가 마련됐으며, 본행사는 BIE기(旗) 전달식과 자원봉사 발대식이, 식후행사로는 KBC 축하공연이 펼쳐져 박람회 성공 개최에 대한 지역민의 열기가 한껏 달아오를 전망이다.
   행사는 BIE기(旗) 전달식에서 절정을 이룰 예정이다. BIE기(旗) 기수단이 입장하여 스페인 사라고사에서 넘겨받은 BIE기(旗)를 장승우 조직위원장에게 전달하면 조직위원장은 박준영 도지사에게, 박 도지사은 오현섭 여수시장에게 전달한다.
   차기 세계박람회 개최도시로 공식화돼 스페인 사라고사 폐막식에서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했던 감동과 기쁨을 이제 여수시민과 함께 나누게된다.
   이어 성공체전과 박람회 성공개최 의지를 다지는 결의문을 남여 자원봉사단 대표자가 3,000여 자원봉사자를 대표하여 낭독한다.
   식후행사로 오후 6시부터 7시 30분까지 원투, 김현정, 크라운제이, 솔비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KBC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지난 14일 사라고사 박람회가 폐막함에 따라, 차기 박람회 개최도시인 여수시의 준비가 본격화됐다”면서 “지난해 11월 27일 온 국민의 힘으로 유치한 2012세계박람회 개최의 열정을 재결집해 새로운 여수세계박람회를 준비하자”고 말했다.

***자료제공 : 공보담당관실(690-2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