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티투어 다국어 음성안내 제공

  • 기자명 관광과 (.)
  • 조회수 903
글씨크기

 

코스별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안내…외국인 편의증대

여수 주요 관광명소를 한눈에 둘러보는 여수시티투어가 다국어 음성안내를 제공한다.

시에 따르면 시티투어 버스 내 영어, 일어, 중국어, 한국어 등 4개 국어 음성 안내시스템 구축해 오는 1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다국어 안내시스템은 이용객이 시티투어 버스 좌석에 설치된 단말기를 통해 언어를 선택한 뒤 헤드폰으로 음성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음성안내 시스템은 GPS로 연결돼 버스 위치에 따라 코스별 경유지 소개를 받을 수 있다.

여수시티투어는 이밖에도 여수관광 홍보 동영상을 상영하고 관광해설사를 배치해 주요 관광지에 대한 설명과 볼거리·먹거리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각종 세미나, 컨퍼런스, 학회 등이 지역에서 많이 열리면서 외국인 이용객의 관광해설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면서 “시티투어 다국어 음성안내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이용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여수 시티투어는 현재 주간코스인 향일암코스, 역사유적코스와 야간코스인 야경코스, 여자만 해넘이 코스 등 총 4개 코스가 운영되고 있다.

평균 이용객은 2011년 1만4608명, 지난해 2만363명, 지난 10월까지 2만4559명으로 연평균 27.5% 가량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지역 관광활성화에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

관광과 이영희 (061-690-2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