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국 최초 민주평통 역대 자문위 초청 행사 여수서 열려

  • 기자명 김영란 (7000)
  • 조회수 777
글씨크기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구)은 2013. 10. 30.(수)에 여수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학생·학부모·교원 300명이 참여하는 2013. 여수 학생연극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이날 열린 연극제는 2011년 부터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학생오케스트라·국악·합창·연극·미술 등 여수 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초등학생 연극분야의 결실을 맺는 행사로 초등 7교 100여명의 학생이 직접 공연에 참여하였으며, 200여명의 학생·학부모·교원이 등이 관람하였다.

  여수시장님을 대신하여 개막식에 참석한 여수시 이호경 부시장님은 “연극페스티벌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인간의 참된 가치를 발견하고, 자신의 숨은 끼와 재능을 계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문화 예술창조의 도시 여수의 이름을 더욱 빛내 주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연극페스티벌에 직접 참여한 여수미평초등학교 차동준학생은 “평소 남 앞에 잘 나서지 못하고, 내 생각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는 데 연극 공연을 위해 준비하는 동안 자신감과 내 생각을 조리있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며 “연극제가 나에게는 매우 소중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또한 연극페스티벌에서 무대진행, 조명, 음향 등 총괄진행에 도움을 주신 한국연극협회여수지회 강기호지회장님은 “학생연극 활성화를 위해 본 행사를 개최하신 김종구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님께 감사를 드리며 한국연극협회여수지회에서는 여수 연극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을 다 하겠다.”고 하였다.

  김종구교육장은 “여수교육지원청은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다양한 장르의 예술교육 지원을 통해 예술적 감성과 건강한 신체를 지닌 여수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세계적인 미항 여수를, 우리나라 제1의 학생 예술교육의 메카로 성장할 수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