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는 사라고사, 뜨는 여수세계박람회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853
글씨크기

- 사라고사 박람회 폐막 … BIE기 여수시로

 


   '물과 지속 가능한 개발'이라는 주제로 지난 6월부터 개최된 2008 사라고사 박람회가 3개월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14일 폐막했다.
   15일 여수시에 따르면, 스페인 사라고사 박람회 폐막식 참석차 출국한 오현섭 여수시장 등 방문단 일행은 지난 13일 BIE의 날 행사에 참석한데 이어 14일 박람회장내 콩크레스 팰리스에서 열린 폐막식에 참석했다.
   스페인 현지시각으로 오후 9시 개최된 폐막식에는 스페인 후안 카를로스1세 국왕과 BIE의장, 스페인 총리, 장승우 조직위원장, 오현섭 여수시장, 김성곤 국회의원 등 3천여명이 참석했으며,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장승우 위원장과 오현섭 여수시장은 BIE기를 전달받았다.
   BIE의장과 BIE 사무총장은 2008년 사라고사 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으로부터 BIE기를 인수 받아 현장에서 직접 장승우 조직위원장과 오현섭 여수시장에게 전달했다.
   BIE기 인수를 계기로 대한민국은 차기 개최국으로서의 지위가 공식화됐음은 물론, 여수시는 세계박람회 준비에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BIE기를 인수한 오현섭 시장은 “유치당시의 여수시민의 뜨거운 열기와 감동을 재점화해 국제해양관광 레저도시로 급부상하는 절호의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사라고사의 영광을 여수까지 기필코 이어갈 수 있도록 이제 4년도 채 남지 않은 박람회 준비에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BIE기의 인수를 계기로 세계인의 이목이 여수로 집중되고 있다”면서 “올림픽과 월드컵을 성공시킨 국민의 저력으로 여수시민과 합심하여 잰걸음으로 박람회를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여수시는 BIE기 인수를 기념하고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오는 20일 오후 5시 30분께 진남경기장에서 조직위원장 등 주요 인사를 초청하여 2012세계박람회 BIE기 전달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자료제공 : 박람회지원과 조찬익(690-707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