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리브국가연합(ACS) 사무총장 일행 여수방문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995
글씨크기

- 루이스 사무총장, 여수엑스포 주제 깊은 관심

   카리브국가연합(ACS) 사무총장 일행이 11일부터 이틀간 일정으로 2012 세계박람회 개최지 사전 답사를 위해 여수를 찾는다.
   10일 여수시에 따르면 카리브국가연합(ACS) 루이스 페르난도 파야(Luis Fernandp FAlla)사무총장 등 일행은 11일 오후 여수에 도착 엑스포사이트, 박람회홍보관, 오동도를 시찰하고, 저녁에는 정해균 여수시 부시장 주최 만찬에 참석한다.
   정부시장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주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준 것과 박람회 참석 준비를 위해 여수를 방문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카리브 국가연합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루이스 사무총장은 과테말라 외교부차관과 과태말라 국가안보위원회(NSC)위원을 역임했으며, 개인적으로 2012여수세계박람회 주제인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루이스 사무총장 일행은 한․중남미 경제협력 및 비즈니스포럼 참석차 방한했으며, 세계박람회 개최지와 사도를 둘러본 뒤 12일 출국한다.
   한편, 카리브국가연합은 카리브지역 국가들의 지역협력과 카리브해의 환경보존을 위해 1995년 출범된 기구로써 25개의 회원국, 4개의 준회원국, 18개국 7개 국제기구가 옵서버(Observer)로 구성돼 있다. 우리나라는 1998년 12월 바베이도스에서 개최된 제4차 각료이사회부터 옵서버국으로 참가하고 있다.

***자료제공 : 박람회지원과 박경(690-22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