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가위 맞아 결혼이민자 가족 한마당 행사 열려

  • 기자명 가정복지과 (.)
  • 조회수 842
글씨크기

- 결혼이민자가족 한마당 열려

 


   한가위를 맞아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거북선공원에서 결혼이민자가족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11일 여수시에 따르면, 삶의 터전을 옮긴 결혼이민자들에게 우리의 전통문화와 전통음식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민족의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여수시 결혼이민자가족지원센터와 새마을부녀회가 공동으로 ‘한가위 한마당’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우리 민족의 전통음식과 전통민속놀이 등 이민자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먼저 새마을부녀회원과 결혼이민자 가족이 한조를 이뤄 우리의 전통음식인 송편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또 대형 비빔밥 만들기 이벤트도 열렸다. 결혼이민자가족과 지역주민이 화합해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자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행사 참가자 300명이 동시에 먹을 수 있는 대형 비빔밥도 만들어졌다.
   그밖에 윷놀이와 널뛰기, 투호, 줄넘기, 강강술래 등 전통민속놀이와 차례상 차리기 등 전통문화 체험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졌다.
   여수시 관계자는 “최근 결혼이민자 가족 수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다문화가정에 사회적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들이 지역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사회풍토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 8월 말 현재 여수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가족은 모두 330여세대로 알려졌다.

 

 

 


***자료제공 : 가정복지과 정인숙(690-7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