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광안내 제게 맡기세요

  • 기자명 관광과 (.)
  • 조회수 776
글씨크기

- 문화관광해설가 50명 다음달 2일까지 모집

   여수시에서는 다음달 2일까지 문화관광해설가를 모집한다.
   11일 여수시에 따르면, 2012세계박람회 성공적인 개최와 날로 증가하는 관광객들에게 관광지의 정확한 정보와 편의제공을 위해 2008년도 문화관광해설가 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관광관련 전공자 또는 우리지역 역사․문화유산 및 관광지에 관심이 있거나, 자원봉사자로서 투철한 의지를 가진 지역 거주자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단, 현장 활동이 많은 점을 고려 공고일 현재 여수시에 주민등록을 둔 19세 이상 60세 이하로 나이제한을 뒀다.
   문화관광해설가는 여수시 관내 오동도, 흥국사, 향일암, 진남관 등 유명관광지에 배치돼 여수의 문화유산을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게 된다. 또, 여수시티투어와 시에서 주최하는 각종 축제 및 행사에 배치돼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와 관광 해설을 담당한다.
   신청서는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여수시 관광과(☎690-2036~2038)에서 직접 교부받아 여수시 관광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 및 면접은 다음달 7일 오후 2시 돌산청사 2층 소회의실에서 실시하며, 합격자 발표 다음달 9일 개별 통지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우리지역의 역사․문화유산 및 관광지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자료제공 : 관광과 김병기(690-2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