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호경 여수부시장 “여수관광 브랜드가치 높이자”

  • 기자명 관광과 (.)
  • 조회수 704
글씨크기
5일 관광해설사 간담회 가져…품격 있는 관광해설 당부

이호경 여수부시장은 지난 5일 부시장 실에서 여수문화관광해설사와 간담회를 갖고 지역의 문화·유적·관광지를 알리고 10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힘쓰고 있는 관광해설사가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 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박람회 이후 높아진 인지도와 도로·교통·숙박 등 관광인프라 등 타 도시와 차별화 된 관광상품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여수를 찾고 있다”며 “여수의 관광브랜드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 부시장은 “흔히 관광은 하나가 좋으면 다 좋은 것이며 친절한 한 사람을 만났던 기억으로 평가 받는다”며 “관광의 일선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관광해설가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여수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품격 있는 관광해설을 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혜자 여수관광해설 통합회장은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이 관광해설가들로부터 큰 감동을 받고 여수를 다시 찾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늘 공부하는 자세로 관광해설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여수시 관광과 박은규 팀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관광안내소 추가설치와 문화관광해설사 정기 교육, 시티투어 증차 방안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역 관광산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여수시에서 활동중인 문화관광해설사(가)는 총 95명으로 이 가운데 외국어 구사능력을 갖춘 해설사는 영어 22명, 중국어 18명, 일본어 14명 등 총 54명 이다.

관광과 박은규 ( 061-690-2726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