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국 최초 시정 모바일 생중계 시스템 구축

  • 기자명 홍보담당관실 (.)
  • 조회수 666
글씨크기
16일부터 전면 운영…유비쿼터스 행정 구현

여수시가 전국 최초로 청내 HD인터넷 생방송 시스템을 구축, 시민들의 알권리 확대와 시정 홍보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15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정 관련 각종 행사를 모바일기기를 통해 IPTV, 스마트폰, PC, 태블릿폰 등을 통해 생중계 시청이 가능한 모바일 방송시스템을 16일부터 전면 운영한다.

앞서 시는 상황실과 회의실에 HD원격 시스템 카메라 외 28종을 설치하고 모바일 미디어 방송장비 및 영상솔루션을 도입, 휴대기기만 있으면 인터넷 생중계는 물론 녹화방송 시청까지 가능한 HD방송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간부회의를 비롯한 읍면 동장회의, 여수아카데미 등 대부분의 시정행사를 모바일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시청방법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 및 여수시 모바일 홈페이지(m.yeosu.go.kr)로 접속 후 화면 우측 'LIVE/VOD'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시는 모든 기종의 휴대 단말기에서도 모바일 방송시스템을 통한 생중계 시청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 개발되는 모든 단말기에서도 적용토록 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모바일 시정 생중계 방송시스템을 통해 유비쿼터스 시대에 발맞춰 행정서비스 질 향상과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3.0 가치 구현에도 부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