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성공 범국민보고대회

  • 기자명 유치지원과 (.)
  • 조회수 1370
글씨크기

- 30일 오후 6시 여수 진남체육관
- 연도변 시민 2만여명 참석 ‘BIE실사떄처럼 뜨겁게’

○ 정부와 전남도, 여수시는 30일 오후 6시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성공 범국민보고대회를 개최한다.
○ 지난 2002년 12월 2010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실패의 쓰라린 상실감을 딛고 재도전, 5년여 동안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쳐 불태워 왔던 꿈을 이룩한 쾌거를 축하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하는 자리이다.

▲ 사진 테스트사진 테스트사진 테스트사진 테스트

 

○ 이 자리에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한 강무현 해양수산부장관, 김재철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위원장, 정몽구 명예유치위원장, 이인기 국회유치특별위원장과 김성곤․주승용 국회의원, 박준영 전남도지사, 오현섭 여수시장과 인근 시․도의 기관단체장 등 500여명의 초청인사와 시민 5천여명이 참석한다.
○ 주요행사로 여수공항 및 연도변 시민환영행사, 유치성공 축하 불꽃쇼, 범국민보고대회 등으로 순으로 진행된다.
○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한 주요인사들이 여수공항에서부터 여수시내 주요 도로를 거쳐 행사장인 진남체육관에 이르는 동안 연도변에는 2만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길거리 농악, 가장행렬 및 환영 퍼포먼스와 주요지점에 청사초롱을 걸고 유치 공로자들을 열렬히 환영한다.

○ 본행사인 범국민보고대회는 오후 6시에 시작한다. 오프닝행사로 전남도립국악단의 축하공연과 ‘박람회 유치 500일간의 대장정’이라는 영상물 상영이 있는 후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등과 ‘꿈의 바다로 미래선언’의 주제영상물 상영을 마치고, 이어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들이 출연하는 ‘성공 축하콘서트’를 끝으로 범국민보고대회를 맺는다.

*** 자료제공 : 유치지원과 690-201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